액션그룹사업 1단계 6팀 선정

영암군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단장 김태연)은 지난 3일 추진단 사무실에서 액션그룹 대표, 회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사업(1단계) 지원공모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영암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은 그동안 기찬리더스 아카데미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이 대상이며, 지역주민 5명 이상으로 구성되어 신활력사업의 핵심활동 주체로서 지역 활성화 및 공익 창출에 기여하는 활동을 한다.

지난 5월 1단계 사업으로 액션그룹 5개 팀을 1차 선정 지원하고, 이번 협약식은 예비 액션그룹을 대상으로 추가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6개 팀을 추가 선정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정된 6개 액션그룹은 내년 3월말까지 5개월간 교육 및 컨설팅, 시제품 개발 등을 위한 활동비로 그룹별 1천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선발된 액션그룹은 가루쌀을 활용 가공품을 개발하는 미다미협동조합, 지역 농산물 활용 가공식품 개발 유통, 홍보마케팅의 청년농담협동조합, 전통식품을 가공 개발하는 달품짱협동조합, 반찬·김치류 및 꽃차를 개발하는 월출산담소협동조합,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체담협동조합,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반찬 및 가공품 개발유통의 달뜨는마을협동조합이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