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도

영암소방서는 지난 25일 군민회관에서 영암군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과 함께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세 번째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이날 우승희 군수, 강찬원 의장, 고화자 부의장, 손남일, 신승철 도의원 등 주요 내빈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의용소방대의 날 및 취임식을 을 축하했다.2021년 관련 법 개정과 함께 법정 기념일로 제정돼 올해 3회를 맞는 의용소방대의 날은 매년 3월 19일로 지역사회의 안전 지킴이로써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원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 정신을 널리 알리고 자긍심을 기리기 위해 제정되었다.주요 내용으로는 ▲유공자 표창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의용소방대 영상공연도 함께 진행됐다.의용소방대 연합회장에는 학산면 남성의용소방대 김경철 회장과 삼호읍 여성의용소방대 황혜옥 회장이 취임했다. 2026년까지 영암군민의 안전을 위해 봉사에 나선다.

김경철·황혜옥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영암군민의 안전과 직결된 중요한 자리라고 생각하고 책임감 있는 말과 행동으로 영암소방서와 함께 안전한 영암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승 영암소방서장은 기념사에서 “영암군 안전 지킴이로서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영암군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