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영암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김명성)은 지난 16일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농촌신활력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기찬리더스 아카데미’ 1기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로컬푸드 선순환 체계로 도약하는 영암 농산업’이 비전인 영암군농촌신활력사업에는 2022~2025년 4년간 총사업비 70억 원이 투입된다. 자연자원, 민간조직 등 영암이 보유한 유·무형 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해 지역특화산업으로 육성하고, 지역공동체의 자립 성장과 주민역량을 배양하는 내용이다.  

영암군은 현재 기본계획 용역을 마무리하고, 농식품부에서 기본계획을 승인하면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지난 10월26~11월 16일까지 이어진 이번 기찬리더스아카데미 1기 기초교육과정은 농번기를 감안해 집중교육이 이뤄졌다. 교육 내용은 ▲영암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 ▲액션그룹과 사회적 경제의 이해 ▲로컬푸드의 이해 및 사례 등이다. 11월30~12월21일까지 2기 기초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영암농촌신활력사업단은 기찬리더스아카데미 수료생 등 향후 최종 선정된 액션그룹을 중심으로 지역 맞춤형 사업들을 구상·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명성 단장은 “영암군의 다양한 자원과 민간 자생조직으로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하고, 산업 고도화와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