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출신 한민자씨 전남도 미술대전 특선 수상

 

군서면 출신 한민자(52)씨가 최근에 열린 제48회 전라남도 미술대전에서 2년연속 문인화 부문 특선의 영예를 차지했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전남도연합회가 주관한 올해 제48회 전라남도 미술대전에서 한 씨는 ‘봄을 이고 온 매화, 온 마을 가득한 향기’를 화제로 그린 묵매화 작품이 당당히 특선의 영예를 안았다.

한 씨는 “스승(아정 정현숙 선생)의 격려와 은혜에 먼저 감사드리고 항상 선생님의 건강을 기원한다”며 “중도에 포기하고 싶은 유혹이 있을 때마다 동기를 부여해주신 세심한 배려가 있었기에 문인화 공부를 계속할 수 있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 한 씨는 “매일 금정면에 있는 화실까지 동행해주고 끝나는 시간까지 함께 기다려주는 둘째오빠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날 이같은 영광이 있는 것 같다”며 “둘째오빠 한성환(60)씨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계획에 대해 한 씨는 “힘이 남아있는 한 문인화 공부를 계속하겠다”며 “어린이들을 위한 서예지도 역시 평생을 함께할 것이며 인연이 된 모든 사람들이 문인화를 통해 밝은 마음으로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 씨는 대한민국 새천년 서예대전 6∼7회 입선 및 특선, 광주시전, 무등대전, 전남도전 다수 입선, 의재 허백련 서예대전 7회 입선, 성균관대학교 주최 38회 초중고 전국학생 휘호대회 지도교사상 수상 등 많은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29년째 서예를 전공으로 공부하고 있는 한씨는 지난 2004년부터 금정면 출신 아정 정현숙 화백의 문하생으로 문인화 수업을 받아왔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