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에서 짜낸 생양파즙...기찬들쇼핑몰서 판매개시

 

(사)영암군 농․특산물 판촉단(달마지회장 임향숙)이 氣의 고장 영암에서 생산된 적색양파에 대하여 특별생산 관리에 나섰다.

농약과 제초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조건하에 11농가(3.3㏊)와 계약 체결하여, 종자구입부터 수확까지 농업기술센터의 지도하에 재배를 시작했다. 또 재배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제초제를 사용하고 있는 일반재배 방법을 벗어나기 위해 달마지회 회원들은 지난 4월과 5월에 양파밭에서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직접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적색양파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심장병이나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 또 일반양파보다 단단하며 그냥 먹어도 단맛이 강하고 저장성이 좋은 특성이 있어서 샐러드로 먹거나, 양파즙, 장아찌등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사)영암군 농․특산물 판촉단(달마지회) 관계자에 따르면 “친환경으로 재배된 적색양파를 고열에서 짜내는 일반방식은 좋은 성분이 파괴될 수 있지만 저온에서 생즙으로 짜내는 방식은 좋은 성분이 그대로 남아있어 건강에 더 좋다”며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사랑과 정성을 담아 건강음료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기농 무농약으로 수확된 적색양파는 6월초부터 기찬들쇼핑몰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되며 구입 및 문의전화는 기찬장터 473-2130번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