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생당 이윤석 후보

● 출마의 변

국회는 지역민을 대변하기 위한 전쟁터와도 같습니다. 저는 국회의원 300명 중 두 번째로 많은 지역예산을 확보한 적도 있었고, 임기 동안 100%에 가까운 본회의, 상임위원회, 의원총회 참석으로 회의참석 우수의원 3관왕에 선정되어 부지런한 일꾼으로도 인정받았습니다.

현재, 농어촌은 이중삼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경제가 위축되고 있으며, FTA 시장개방 확대와 자연재해로 인한 농산물의 가격 불안정에 따른 피해를 우리 농어민들이 감내하고 있습니다.

일자리가 넉넉하고 사람이 몰려드는 지역, 생활이 편리하고 어르신이 편안한 지역, 농수산물이 제값 받아 경제가 살아나는 지역을 여러분과 함께 희망을 꿈꾸는 미래를 열겠습니다.

곧 있으면, 바쁜 농사철이 시작됩니다. 우리 농촌도 하루빨리 일본이나 유럽 등 선진농업 국가처럼 국가가 농업을 책임져 주는 법률적 뒷받침이 필요합니다. 농민연금 월 백만원 시대를 제도화하여, 농민의 노후대책을 책임지겠습니다.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귀농·귀촌 체험 및 지원센터를 설립하고 농어촌 아이 돌봄 공공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양파, 대파, 마늘, 고구마, 삼호와 압해도에서 생산되는 무화과, 금정의 대봉감, 비금 도초의 시금치, 천일염 등이 제값을 받고 농사를 지어서 손해를 보지 않는 농어촌의 최소한의 생산비와 생계비를 보장할 수 있는 법안을 만들겠습니다.

서남권 지역민의 염원을 담아, 목포대학교 의과대학 유치를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 주요 공약

-월출산 케이블카 건설(세계 최장길이)
-대규모 가족 놀이공원 조성
-대불산단 무료 통근버스 및 작업복 전문세탁소 운영

● 프로필(학력/약력)

- 무안삼향동초, 무안중, 목포공업고 졸업
- 경남대학교 대학원 정치학박사
- 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 목회학석사
-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경제학석사
- 제5,6,7대 전남도의원
- 제7대 전남도의회의장
- 미국 페어리어 디킨슨대학교 객원연구원
- 제18ㆍ19대 국회의원
- 전 민주당 전라남도당위원장
- 전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
-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 전 더불어민주당 조직본부장
- 전 대안신당(가칭) 중앙당 창당발기인
- 동신대학교 객원교수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