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과학기술 및 신산업 육성

영암군은 19일 낭산실에서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임기철)과 ‘미래과학기술 인재 양성 및 지역 신산업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두 기관은 E-모빌리티, 인공지능(AI), 미래 전략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 등 다양한 특구 전략을 통한 지역교육 혁신체계 구축 등 전문인력 양성 ▲E-모빌리티 및 인공지능(AI) 분야 등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활용, 공동연구 수행 ▲차세대 에너지 산업, 친환경 조선산업, 농생명 첨단산업 등 지역 신산업 육성 ▲정부 연계사업 발굴과 선정을 위한 공동 노력 ▲지스트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 교육과정 개설 협력 및 장학생 선발 등이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서는 ‘영암군 분산에너지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지난해 11월 전남 군 단위 최초로 에너지센터를 개소하는 등 에너지 대전환 노력을 이어온 영암군은 분산에너지특별법 시행에 맞춰 특화지역 지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두 기관은 에너지 대전환 선도도시 영암을 위해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 관련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해서도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우승희 군수는 “과학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인 GIST와 협력은 정부 연계사업 발굴·추진에도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