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한 선거구 획정안, 군민 무시
농어촌 소멸 가속화, 지역갈등 부추겨

영암군 광역 및 기초의원들은 지난 27일 영암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오는 4월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한 획정위가 내놓은 선거구 획정안은 농어촌 소멸을 가속화하고 지역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하고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영암군 광역 및 기초의원들은 4월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하여 선거구 획정안을 강력히 규탄했다.

강찬원 의장을 비롯한 전 군의원과 도의원은 27일 오전 영암군의회 본회의장에서 획정위가 제시한 전남지역의 선거구 획정안은 획정 기준과 기본원칙을 역행하고 군민들을 혼란에 빠뜨리는 처사라고 지적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선거구획정위원회가 제출한 선거구 획정안에 따르면 광주·전남 18개 선거구 중 광주는 변함이 없고, 전남은 의석수 10개는 유지하되, 동부권은 4석에서 5석, 중·서부권은 6석에서 5석으로 바뀌게 된다.

의원들은 전라남도 동·서부 지역 간 경제적 격차가 심화되는 가운데 이러한 지역적 불균형을 고려하지 않고 농어촌 지역들을 공중분해하는 선거구 획정안은 농어촌 소멸을 가속화하고 지역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획정위가 내놓은 선거구 획정안은 선거구 획정의 기본원칙을 위반하고 영암군민들을 무시하는 것으로, 즉각 철회되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