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국회서 전남 의과대학 신설 촉구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가 25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유치 범도민 결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범도민추진위원회가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정책을 환영하고 적극 지지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어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계획 발표에 200만 도민의 간절한 염원인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신설을 확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범도민추진위원회의 허정·이주희·주상윤·강윤성 공동위원장과 최순모 고문을 비롯한 위원, 이병운 순천대 총장, 박정희 목포대 의대설립추진단장, 향우회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허정 공동위원장은 대회사에서 영하 10도의 매서운 날씨에도 이렇게 많은 전남도민과 향우가 모인 것은 전남에 의대 유치를 바라는 뜨거운 열망과 염원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국민의 기본권인 생명권과 건강권을 보장받기 위한 전남도민의 간절한 외침에, 의료계와 정부가 전라남도 국립의대 신설로 화답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른 범도민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순천대 총장, 목포대 단장이 차례로 나서 정부 의대 정원 확대 정책에 지지를 선언하고, 전남의 열악한 의료 현실을 극복할 방안으로 도내 의대 설립 필요성을 역설했다.

전남도는 두 대학과 함께 공동 단일 의대 설립 해외 성공사례인 캐나다 노슴 의과대학을 방문해 벤치마킹하고 교류의향서를 체결하는 등 도내 의대 설립 방안을 구상하는 등 범도민추진위원회와 함께 정부 의대 정원 확대 발표에 전라남도 국립의대 신설이 반영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