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7일간 임시회 개회
군정 주요 업무보고 청취 등

영암군의회는 새해 첫 일정으로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제304회 임시회를 열어 2024년 군정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민생현안과 관련된 각종 조례안을 심의한다.

군의회는 임시회 첫날인 24일 오전 운영위원회를 열어 의사일정 등을 협의한 뒤 개회식 및 1차 본회의를 개회, 제304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상정 처리한다.

자치행정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는 25일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한 심사를 한다. 이번 회기에 처리할 안건은 △영암군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 진흥 조례안 △조직개편 반영을 위한 영암군 자치법규 일괄개정조례안 △만 나이 정착을 위한 자치법규 일괄개정조례안 △영암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암군 계약심의위원회의 구성·운영 및 주민참여감독 대상공사 범위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30 영암 군관리계획 재정비 결정(변경)안 △영암군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이다.

26일부터 30일까지 각 부서별로 청취하게 될 업무보고는 민선 8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각종 현안사업을 중심으로 4일간 열린다.

군의회는 마지막 날인 31일 오전 본회의에서 이번에 상정된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의결한 뒤 폐회한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