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문화관광재단, 9~10월 기찬랜드 일원
인문학 강연 ‘5인의 자연 예찬’ 이색 체험

(재)영암문화관광재단은 9~10월 월출산기찬랜드 일대에서 생태·지리·기후·정원·치유 5가지 주제로 ‘5인의 자연 예찬’ 인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후위기로 탄소중립 실천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정책과 콘텐츠, 여가문화의 변화를 진단해 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첫 강연은 이달 15일 가야금산조기념관에서 조연환 제25대 산림청장이 ‘나무 인문학-나무의 마음, 숲의 노래’를 주제로 자연에 의지할 수밖에 없는 인간의 삶을 들려준다.

두 번째 강연은 21일 트로트가요센터에서 신정일 우리땅 걷기 이사장이 ‘월출산과 도보학’ 강연을 연다. 

걷기 문화 열풍을 만들어낸 신 이사장은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월출산 기찬묏길에서 인문학 걷기를 한다.   

세 번째 강연은 10월 7일 박상욱 JTBC 기자가 트로트가요센터에서 ‘기후위기 시대, 환경을 넘어선 환경’을 주제로 취재 경험을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과 함께 풀어낸다. 

네 번째 강연은 10월 13일 세계적 명성의 황지해 가든디자이너가 가야금산조기념관에서 ‘정원과 환경미술’로 철학이 깃든 정원 디자인 법을 말한다. 이어 20일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조동희 작사가는 영암국민여가캠핑장에서 ‘자연을 노래하는 방법’으로 편백 숲에서 자연과 하나가 돼 나만의 노래를 작사해보는 치유의 시간을 갖는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