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임직원·시민기자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저널리즘특강이 7월 17일에 있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주최로 실시된 이번 강의는 최신 디지털 기술 동향과 사회 교양적 지식을 바탕으로 더 높은 시각을 갖추기 위해 본사 임원 및 기자를 비롯한 시민기자, 독자위원 등 10여 명이 참여했다.

17일 두 번째 강의에는 영암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조사-CHAT GPT’, ‘DISC를 활용한 자기 이해’(배인애 에드엠교육연구소 대표)현대인의 재테크’(백상희 강소연구소 수석연구원)를 주제로 역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강의가 있었다. ‘현대인의 재테크에서 백상희 수석연구원은 “2020년 통계청의 장래인구추계 자료에 의하면 곧 다가올 2025년 전체 가구 수는 2000만 가구를 넘게 되는데 그중 노인 1인 가구 비중이 18.5%20007.7%에 비해 급속히 늘고 있어 홀로 되신 부모님을 잘 모시는 것이 우리 사회의 큰 과제로 다가오고 있다. 이는 노인가구를 기준으로 본다면 노인 1인 가구 비중은 65%를 상회하게 돼 우리 사회 어르신들의 3분의 2와 그 자녀들 모두가 겪게 되는 문제로 다가오고 있다성공적인 은퇴설계를 미리 준비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 번째 강의는 오는 24데이터 기술에 대해 박혜화 위앤미교육연구소 대표의 강의가 본사 회의실에서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