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찬원 의장: 그동안 쌀값 안정화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와 결의안을 채택하여 정부의 대응을 이끌어 냈으며, 도시경쟁력 확보·규제혁신 적극 행정 추진 건의문을 건의하여 인구감소와 지역경제 침체에 집행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는 등 민생안정에 집중했습니다. 앞으로도 군민의 대의기관이자 대변자로서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고화자 부의장: 주민생활 밀착형 조례 제·개정,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 정착을 위한 실효성 있는 군정 정책대안 제시 등으로 군정의 긍정적인 영향을 이끌어 내고 신뢰도 제고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앞으로도 건설적인 정책, 대안을 함께 제시하여 집행부와 조화와 균형을 이루어 우리 군민이 더 잘 살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지금보다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박영배 의회운영위원장: 군민의 입장에서 더 나은 방향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는 의회가 되고자 생산적인 의정활동 환경 조성은 물론 청렴하고 바람직한 의회상 구현에 힘써왔습니다.앞으로 동료 의원들과의 격의 없는 의견 교환으로 영암군민의 목소리가 정확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군민과 소통하며 열린 의정을 펼치 나가겠습니다.

 

박종대 자치행정위원장: 우리 군을 남도 역사문화의 생태관광 거점으로 만들고자 역사문화정책개발연구회를 구성해 각종 관광자원과 축제 발전방안 모색 및 지역경제 회복 방안, 다양한 문화와 역사 콘텐츠 개발 등에 초점을 두고 의정활동에 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일자리, 교육, 문화, 의료 등 다방면에서 영암의 지속 가능성을 끌어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운갑 경제건설위원장: 살기 좋은 영암을 만들기 위해 쌀 가격안정 대책 마련 촉구, 마한문화공원 활성화 건의, 국립마한역사문화센터 유치 건의 등 초선의원으로서 패기와 소신으로 군민의 뜻에 보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농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 농업경영 안정 지원 확대, 현안 사업을 해결하는 데 의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고천수 의원: 삼호읍 상가 활성화와 정주 인프라 확충을 위한 삼호읍 전통시장 조성 요청을 포함, 조선산업 인력부족 해소 대책 마련 촉구, 삼호읍 나불도 개발 방안 및 전남 서남권의 의료 불평등 해소를 위한 목포대학교 의과대학 설립촉구 건의까지 영암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민을 섬기고 현안 해결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이만진 의원: 영암군 균형 발전을 위해 늘 고민하고 그 방향을 제시하고자 지역 구석구석까지 살피며 주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취한 민원은 집행부와 협의하여 최대한 조기 해결될 수 있도록 독려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군민의 편에서 일하는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주민들 일상에 행복한 변화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정선희 의원: 혼자만의 지식과 전문성이 아닌 동료 선배의원 간의 협업과 소통으로 이루어진 지식과 전문성이야말로 더 나은 정책을 추진하고 군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으리라 보고 고품질의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합니다. 특히,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 생활 안정 지원 등 주민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