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미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군립하정웅미술관은 영암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공미술교육 프로그램 ‘꿈꾸는 작은 화가들’을 개설, 운영한다.

군립하정웅미술관은 초등학생(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여 5월 20일부터 격주 토요일 총 12회에 걸쳐 창작교육관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하반기에는 결과물을 전시할 계획이다. 신청은 하정웅미술관 홈페이지(www.yeongam.go.kr/home/haart)에서 교육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boraphi@korea.kr)로 신청하거나 관내 초등학교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월출미술인회 정선휘(금정), 최인경(영암읍) 작가들을 초청하여 창작물을 전시하는 커리큘럼 등 다른 교육과는 차별성을 제공하게 된다. 

군립하정웅미술관은 지난해 영암교육지원청과 협업을 통해 ‘같이가치 Young앎 사제동행 아틀리에’ 전시를 추진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해 호평을 받았다. 이에 어린이 대상 공공 미술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 ‘꿈꾸는 작은 화가들’을 기획, 기술만 익히는 일회성 주입식 교육이 아닌 예술적 경험을 통해 내재된 재능을 발견하고 공동작업을 통해 능동적이고 창조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