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전반 101개 혁신과제 논의
2023년 혁신시책 보고회 개최

영암군은 지난 2월 24일 군청 낭산실에서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 혁신 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지역 경쟁력 향상과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 실현을 위한 행정 전반의 혁신과제를 발굴·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 25개 실과소 96개 팀에서 101개의 혁신 추진과제를 발굴‧보고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전 실과소가 자유롭게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논의된 주요 혁신과제로는 ▲찾아가는 군수 결재 시스템 ▲청년정책 플랫폼 구축 ▲일자리사업 성과분석 시스템 도입 ▲찍먹보 영암투어 ▲영암왕인 씨름대회 개최 ▲미세먼지 안심 쉼터 설치 ▲권역별 특화작목 재배단지 육성지원 ▲영암 농특산물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배포 홍보 추진 ▲친환경도시 목조화 사업 ▲로드킬 처리업무 일원화 추진 ▲공사정보 제공 통합시스템 구축 ▲공공건축물 리노베이션 공작소 운영 등이다.

또한 내부 행정 시스템 개선을 통한 업무혁신 방안부터 실과소 협업사업, 군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의 발굴에 이르기까지 행정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제시되었다.

군은 발굴된 시책을 군정 혁신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혁신 종합발전 세부 실행계획으로 적극 활용하여 내실 있는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