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공간 협소 불구 ‘얌체족’ 여전
전기·소방시설 점검도 제때 못해

 영암읍내 공영주차장과 영암읍성 공영주차타워가 365일 24시간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나 일부 주민들이 장기 주차로 인해 공영주차장 본래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
 영암읍내 공영주차장과 영암읍성 공영주차타워가 365일 24시간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나 일부 주민들이 장기 주차로 인해 공영주차장 본래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

영암군이 영암읍 공영주차타워 내 장기 주차 및 방치 차량 집중단속에 나섰으나 얌체 운전자들의 비협조로 단속이 겉돌고 있다.

현재 영암읍에 건립된 공영주차장은 영암읍 공영주차장(107면), 영암읍성 공영주차타워(135면) 등 2개소에 총 242면을 확보, 365일 24시간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차량의 장기 주차로 인해 주차 공간 부족 및 불미스러운 사건 사고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어 공영주차장 본래의 기능을 온전히 수행하지 못한다는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특히 장기 주차된 차량이 있는 주차면은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매달 실시하는 공영주차장 내 전기·소방시설 점검도 제대로 수행할 수가 없어 시설물 안전 점검에도 차질을 빚고 있다.

군은 이에 따라 매월 넷째 주 수요일 공영주차타워 내 주차된 차량에 대한 전수조사를 시행하여 장기 주차 차량에 대해 이동 주차를 통보하고 불이행 시, 차량 소유자에게 견인 조치를 하는 등 강력한 대응키로 했다.

또한, 장기 주차 방지와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을 위해 집중단속 전, 공영주차장과 영암읍 일원에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지만 단속이 전혀 안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대통령 선거일인 3월 9일 임시공휴일임에도 영암읍 공영주차장과 영암읍성 공영주차타워에는 약 40~50여 대의 차량이 온종일 주차되어 있는 모습이 확인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집중단속은 공영주차타워 내 무분별한 장기 주차로 인해 군민들이 겪고 있는 주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