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총회서 66.5% 찬성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김형관) 노사가 2021년 임금교섭을 어렵게 마무리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17일 회사 생산관 앞에서 열린 조합원 총회에서 노사 간 ‘임금 조정안’이 66.5%의 찬성으로 최종 가결되었다”고 밝혔다.

현대삼호중공업 노사는 2월 15일 자정까지 이어진 마라톤 협상에서 기본급 7만1천원(호봉 승급분 포함) 인상, 생산성 향상 및 경영위기 극복 격려금 200만원 지급, 무재해 기원 및 안전문화 정착 격려 금품으로 40만원 상당의 상품권 지급 등에 합의했다.

또한 노사는 제도개선 TFT를 함께 운영해 성과금과 직무환경수당 등 임금제도의 합리적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고용과 노사관계 안정, 사내협력사의 처우 개선 등에도 공동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의 한 관계자는 “최근 조선업계는 원자재가 급등, 인력 부족 등으로 위기의 마지막 고개를 넘고 있다”며 “많은 조합원들이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회사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 성장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합의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삼호중공업 노사는 지난해 7월 15일 상견례를 가진 이래 해를 넘겨 이달 15일까지 총 43차례에 걸쳐 교섭을 이어오며 상호 간 이견을 좁히기 위해 협상을 지속해 왔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