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평 군수, 사실 무근 법적 대응 나서
“지방선거 겨냥 허위사실…고소장 제출”

금정면 활성산 태양광발전 인허가와 관련,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당사자로 지목된 전동평 군수와 ㈜알파중공업 전재근 대표가 5월 7일 입장문을 내고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전동평 군수와 전재근 대표는 “청와대 국민 청원자는 내년 지방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와 현 군수 및 알파중공업을 흠집 내기 위한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허위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했다”면서 “이는 내년 지방선거를 겨냥한 악의적인 행태일 뿐만 아니라  영암군 행정에 대한 신뢰를 손상하여 군정 수행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하였으므로 공익적 차원에서 도저히 묵과할 수 없어 청와대 국민 청원자 및 이러한 허위 사실을 단체 카톡방, 페이스북을 통해 게시글을 퍼나르는 자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 죄로 경찰에 강력하게 처벌하여 달라는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허위사실이 불특정 다수인에게 계속하여 널리 퍼지지게 됨으로 인해 현 영암군수와 알파중공업(주)에 회복하기 어려운 물질적, 정신적 고통에 대한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를 관할법원에 제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1년 5월 4일 영암 태양광발전사업 관련, LS일렉트릭 통지문에 따르면 대불산단 및 영암군지역 업체는 ▲원창하이텍(구조물 및 모듈클램프 납품) ▲금강산전(가공선로 공사) ▲대화정공(구조물 납품) ▲대득건설(전기실 패드공사) 등 4개 업체로, ㈜알파중공업이 하도급받은 공사가 전혀 없다는 것이다.

전동평 군수는 “4년 전에도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의 피해를 받은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유사한 상황이 발생되고 말았다”면서 “이는 군민 상호간 불신을 조장하는 여론을 조성하여 소모적인 논쟁만 불러일으켜 군정발전에 크나큰 걸림돌이 될 것이 자명하므로 이번 기회에 이를 바로잡아 걸림돌을 디딤돌로 만들어 지역경제 발전에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4월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사진)에 군수 측근들의 공사 수주 비리를 조사해 달라는 내용의 ‘○○군수의 비리 의혹을 조사해주세요’란 청원글이 오른 이후 5월 13일 현재 1천306명이 동의에 서명했다. 청원글에 따르면 퇴직한 전 군청 간부를 태양광발전사업을 허가받은 회사에 전무로 취직시키고, 공사 정보를 공유하며 측근들의 공사 수주에 압력을 행사했다는 것이다. 또 과거 군수가 대표로 있었던 군수 친동생 회사인 조선기자재 생산 전문회사에서는 수 십억원의 지지대 구조물 태양광 자재를 납품했고, 측근에게 수십억의 전기공사를 하도급 하게 했으며, 친구에게는 수 억원의 울타리 공사를 하도록 했다는 주장이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