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4월 1일~16일까지 기본계획 확정
2개 부문, 15종 프로그램 비대면 진행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올해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영암군 역사상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열린다.

군은 영암왕인문화축제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지속 가능한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오는 4월 1일부터 16일까지 16일간 온라인 축제로 개최키로 기본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왕인의 빛, 미래를 밝히다’라는 주제와 ‘꽃길 따라 영암으로, 랜선 따라 왕인으로’를 슬로건으로 2개 부문, 15종의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 ‘www.왕인문화축제.com’과 유튜브 채널인 ‘영암왕인 TV’를 개설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영암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김한남 위원장)는 기본계획안 마련을 위해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차례의 회의를 통해 추진위원들의 건의 사항과 아이디어,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축제 발전을 위한 제안을 수렴하는 등 온라인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영암군은 온라인 축제 개최를 통해 영암왕인문화축제만의 정체성과 위상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과 관광객 유입을 위한 ‘기의 고장 영암’ 관광 상품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홍보를 다각화하는 한편, 영암의 농특산물 소개와 온라인 영암장터 등을 통한 실질적인 판로와 연계되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