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결혼가정 문화교실 운영

영암군은 이달 29일부터 12월17일까지 3주간 주2회에 걸쳐 노인복지회관 회의실에서 외국인여성 30명을 대상으로 목포요리학원 임혜란 원장 등 3명을 초빙해 한국요리,소품 만들기, 꽃꽂이 등의 문화교실을 연다.

유행성독감 유료 예방접종 실시

독감이 전국을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영암 군보건소는 이달 25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에서 생후 6 개월이상 접종 희망자에 대해 유료로 유행성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삼호중공업 자본금 1천억 증자

삼호중공업은 지난 19일 개최한 정기이사회 에서 자본금 1천억원을 증자하기로 결정했다.

재무구조 개선을 통한 영업강화를 위한 이번 자본금 증자는 우리사주조합에 200억원을 우선 배정하고 주주인 현대중공업이 800억원을 출자하기로 했으며 실권주는 전량 현대중 공업이 인수하기로 했다.

이번 증자로 삼호중공업은 자본금이 2천억 원으로 늘어나고 부채비율은 500%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목포지방노동사무소 구직등록운영

목포지방노동사무소는 대학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에 대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직등록 기간’ 을 운영한다.

구직등록을 하게 되면 고용안정센터의 취업알선 뿐만 아니라 직업훈련정보, 유망직종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며 구직등록 후 6개월이 경과하면 장기실업자고용촉진자금 지급대상자가 된다.

지역보험료 신규 부과자료 적용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암지사는 보험료 부과의 형평성을 위해 현재의 생활수준을 잘 반영 할 수 있는 2002년도 5월 신고분 종합소득과 2002년도 재산세 과세자료 등의 최근 자료를 확보, 11월분 보험료부터 변경 적용한다.

하정웅 청년작가전 광주시립미술관

영암출신 재일교포 하정웅씨의 메세나 (MESENA)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2회 하정웅 청년작가전이 22일부터 40일동안 광주시립미 술관에서 열린다. ‘하정웅 청년작가전’은 자신이 평생 모은 683점의 귀한 미술품을 미술 관에 기증한 재일교포 2세 하정웅 시립미술관 명예관장의 뜻을 기리고 이를 토대로 역량 있는 젊은 작가들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