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보건소 ‘테이핑요법’ 교육

▲영암군보건소는 지난 22일 대한노인회 영암군지회 강의실에서 노인대학생 135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한방의사 정문재 공보의 강의로 만성퇴행성질환의 통증완화를 위한 테이핑요법 전반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영암군보건소는 앞으로도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 만성퇴 행성질환자에 대한 예방과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나아가 건전한 가정생활과 건강한 생활습관 변화를 유도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사진].

영암읍 도로변 겨울꽃 양배추 식재

▲영암군은 지난 25일부터 이달말까지 영암읍 시가지 및 도로변에 쾌적하고 아름다운 영암군을 만들기 위해 겨울꽃 양배추를 식재한다. 군은 가을꽃인 국화꽃을 일제히 제거하고 꽃양배추(빨강색,흰색)를 관내 가로화단 77개소에 6천 930본을 식재하고 가로화분 964분 5천걔4본을 설치, 시가지를 정비하게 된다. 영암군은 영암을 찾는 관광객 및 주민들에게 사철 생동감이 넘쳐 흐르고 푸르름이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꽃길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사진].

영암군 행정서비스 헌장 토론회

▲영암군은 지난 25일 군청 회의실에서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운영실태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와 주민 :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서비스헌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문가로 참석한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조석주 박사는 대부분 이행표준대로 잘 이행되고 있다고 전제한 뒤 12개 헌장 중 일부헌장에서 공무원의 의견수렴과 시정 및 보상조치 그리고 서비스시책 개발이 다소 미흡한 것으로 지적했다.[사진].

공무원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영암군은 지난 23일 실내체육관에서 김철호 군수와 조영주 군의회의장 및 군산하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한마음체육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실과소와 읍 : 면간 팀 을 구성해 배구:피구:풍선터트리기와 노래자 랑이 이어졌다. 종합우승은 신북면이 차지했고 ㅿ배구 우승 도포,준우승 사종,장려 금정 : 신 북 ㅿ피구 우승 학산, 준우승 신북,장려 영암 읍 : 군서 ㅿ풍선터트리기 우승 금정,준우승 서 호, 장려 신북 : 학산면이 차지했다.[사진].

대불대 ‘한: 중 관광대학’신입생모집

▲대불대학교(총장 이경수)는 최근 중국 천진 사범대학내 한 : 중 교류대학, 미국 Sam Houston 주립대학과의 쌍둥이 학위프로그램 운영에 이어 지난 21일 중국 양주대학과 한: 중 합작의 ‘한 : 중관광대학’ 운영을 합의하고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다. 양주시가 소재한 강소성은 목포와의 항로가 개설된 상해시와 기차 및 고속도로로 연결되는 인접지역이라는 점에서 향후 학생 및 교수 등의 교류는 지역경제 및 한 : 중 카페리운항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사진].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