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를 함부로 마구 태워서 공기가 오염되어 인체에 해로움을 알아서 각자가 지키고 각자가 감시하여 우리의 건강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쓰레기를 분리하여 유독성 쓰레기를 구별하여 쓰레기 차에 보내야 합니다. 그 냄새가 악성이어서 기관지나 폐암, 정자수축 다이옥신이란 성분이 있어 인체에 막대한 지장을 줍니다. 여기 저기 여러 곳에서 이 독한 쓰레기를 마구 태워서 우리가 숨을 쉬고 신선한 공기를 마셔야 할 중요한 공기를 독한 공기로 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쓰레기 분리수거를 지켜 맑은 공기 신선한 공기를 마셔 건강하게 삽시다.

쓰레기 봉투 값을 내려 모든 사람이 유독성 쓰레기는 그냥 봉투에 담게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우리 몸을 해치는 이 득 기(영화당 · 군서면 동구림리) 독성이 있는 것도 모르고 여기저기서 마구 태우고 있으니 머지 않아 공기가 얼마나 오염될는 지 한심스러운 일입니다.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 반듯이 지켜야 할 일입니다. 행정 기관에서도 계몽시키고 알게 하여서 유독성 있는 쓰레기는 안태우는 철저하게 지키는 일을 생활화하게 하여야 하겠습니다.

그 외에 다른 쓰레기는 콩대나 깨대 나 나뭇잎,다른 나뭇조각 등등 함께 확 태워 버리면 0}무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커먼 연기 악 유독성 쓰레기를 얼른 태우지 않고 오랜 시간을 연기내고 있으면 많은 독한 냄새가 나와 공기를 더럽혀 사람에게 심한 피 해를 줍니다. 우리 모두 맑은 공기, 신 선한 공기 속에 건강하게 삽시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