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소방서 불조심 캠페인 전개

▲영암소방서는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월동기를 맞아 지난달 30일부터 2일간 국립공원 월출산 천황사 및 도갑사 일원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예방을 위한 '불조심 캠페인 및 불조심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월출산 등산객들을 상대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리본 달아주기 화재예방 전단지 배부, 월출산 자연정화 운동을 실시했다.

'공직자 친절봉사 서비스' 실천교육

▲영암군은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산하공직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엘서비스 아카데마·소장 안경옥 외래강사를 초빙, 공직자 친절봉사서비스 실천 특별 정신교육을 실시 했다. 이번 교육은 연간계획에 따라 지방자치시대 친절도 향상을 위한 공직자 · 친절봉사서비스 실천 특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 전직원 서비스 마인드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천주교 영암성당 이해인수녀 특강

▲천주교 영암성당(신부 '최민석)은 지난 6일 저녁 7시 영암성당에서 신도와 군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해인 수녀를 초청,'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언어라' 는 주제의 특강을 들었다. 이틀간의 일정으로 영암에 내려온 이해인 수녀는 이날 특강시간 중간 중간에 아름다운 시낭송을 곁들여 강의를 함으로써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영암군 태권도협회장기 태권도대회

▲영암군태권도협회(회장 이영안)는 지난 2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각급 기관단체장과 태권도 동호인 · 선수 ·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태권도회장기 타기대회를 가졌다. 이날 열린 대회는 어린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학교의 명예와 체육관의 이름을 걸고 유감없이 발휘해' 행사에 참석한 관중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대불대 총학생회 김영명여사 초청특강

▲정몽준 대통령 후보의 부인 김영명 여사가 6일 영암을 방문했다. 대불대학교 총학생회의 초청으로 대불대를 방문한 김여사는 이날 '21세기 자랑스런 대한민국'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실시 했다. 대불대 총학생회는 지난달 9일 노사모 회장이며 영화인 명계남씨를 초청, 특강을 들은데 이어 여성분야의 인사인 김여사를 초청해 대학 생활에 도움을 주는 얘기를 청취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