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암 관내에서 일어난 큼 직한 사건들이 지역의 치안을 담 당하고 있는 영암경찰서가 사전에 파악하기도 전에 전남지방경찰청 에서 잇따라 개가를 올려 치안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는 것 아니냐 는 지적을 받고 있다.

추석연휴를 전후해 신북면 유곡 리 3구(박막동)에서 지난해부터 민씨 등 3명이 소를 밀도살해오 다 구속된 사건이 발생했다.

또 지난 25일 농민에게 접근해 조직운영자금 명목으로 8차례에 걸쳐 5억원을 뜯어낸 혐의로 영암 거북이파 폭력배 두목 등 3명이 검거됐다.

이들 사건들은 지역에서 일어난 비교적 큰 사건들로 영암경찰서에 서는 사전에 파악조차 하기도 전 에 전남지방경찰청에서 영암까지 내려와 검거해 간 사건들이 연이 어 터지자 주민들의 영암경찰서에 대한 불신이 커지고 있다.

이는 주민들이 관내에서 일어난 . 사건들을 영암경찰서에 제보하지 않고 상급기관인 전남지방경찰청 에 곧바로 제보하고 있기 때문으 로 영암경찰서에 대한 불신이 한 원인이라는 지적이다.

영암읍에 거주하는 김모씨(48) 는 "영암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가 장 가까이에서 치안유지를 하고 있는 영암경찰들이 먼저 알아야 할텐데 멀리 광주에서 먼저 안다

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평상시 주민들과 유대관계를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건처리를 공정하게 처리하지 않아 이런 일들이 발생 한 것 아니냐"고 꼬집었다.

한편 지난달 20일 오전 4시30분 께 영암읍 동무리 농협영암군지부 주차장 옆 구 제재소 건물에 방화 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한지 1개 월이 지났으나 아직까지 수사에 뚜렷한 진전을 보이지 못하고 있 .어 자칫 미궁에 빠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관내에서는 흔치 않게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로 인해 많은 재산 피해를 가져왔으나 국립과학수사 연구소에서 화재 발생 5일만에 현 장 확인을 했으나 단서를 잡지 못 하고 전담수사요원 1명으로 수사 중에 있으나 수사가 답보상태에 있어 화재로 피해를 당한 당사자 들만 애를 태우고 있다.

김상길 기자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