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억원의 국고를 투입해 건 설된 영암군 삼호면 대불부두가 특정 업체의 작업장으로 전락해 말썽이다.

특히 목포지방 해양수산청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료를 받고 있다고 밝히고 있지만 안전사고 우려와 함께 특정업체 특혜 논란이 일고 있다.

목포지방해양청에 따르면 대불 부두 야적장을 석유비축설비 제작업체인 성창공업현와 발전설비 부품을 만드는 한국열교환기 등 2개 업체에 사용료를 받고 작업을 허락했다. 이 업체가 지난 4월 부터 사용하고 있는 아적장은 무려 3만2천여㎡에 이를 정도로 대규모다.

이들 업체는 야적장에서 용접과 절단은 물론 도장까지 거의 전 공정의 작업을 실시하고 있어 안전사고 및 인근에 야적된 옥수수 등 타 화물 오염 피해가 우려 되고 부두 이미지를 손상시키고 있다는 여론이다.

대불산단 모 입주업체 관계자는 "대불부두는 대불산단의 원활한 물통량 처리를 위해 만들어진 부두인데 관계당국이 특정업체에 게 장기간 사용토록 한 것은 대의명분을 잃은 행동"이라면서 "최근 자동차 수출과 대북지원용 쌀 수송 작업이 이때문에 지장을 받지나 않을지 걱정"이라고 지적 했다. 목포해양청 관계자는 "규모가 큰 설비를 공장에서 제작해 부두로 이송하기가 어려워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사용료를 받고 연말까지 사용토록 했다"고 밝혔다. [사진]수백억원을 들인 전남 영암군 삼호면 소재 목포항 대불부두가 특정업체의 작업장으로 전락, 용접과 절단, 도장까지 이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