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예방접종에 관해서…

작성자: 이은정 (dongbak876@hanmail.net) 작성일: 2002-06-18

안녕하세요. 어린이 예방접종 시간에 대해서 건의 사항이 있어서 메일을 띄 웁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저 뿐만 아니고 영암군에 있는 많은 주부 님들이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직장에서 근무하다가 우리 아 이 예방접종시간이 되면 잠시 회사를 빠져나와서 예방접종을 하고 다시 회 사로 돌아가는데. 예방접종 시간이 너 무나 많이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아니 예방접종 시간이 길은 것이 아니 라 예방접종 접수하는 시간이 너무나 많이 걸립니다.

오늘도 예방접종을 하는데 걸리는 시 간이 40여분이나 걸렸습니다.(접수실이 너무나 시장바닥 같고 정신이 없음) 영암읍의 아이를 둔 부모들이 모두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실시하는데 그 많은 사람들을 상대하려면 아무래도 많은 직원들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답변]

작성자: 보건소 (ohchg5hanmail.net) 작성일: 2002-06-19

먼저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하고 온 국민에게 환희와 영광을 안겨 준 한국선수에게 감사와 축하를 보냅니다.

귀하께서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받 는 동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보건 소에서는 매주 화요일을 "정기 예방접 종의 날"로 지정하여 영유아 0-6세 예 방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접종하 지 않고 일주일에 한번하는 까닭은 첫 째 약 포장단위가 BCG 같은 경우 1병 이 10명분으로 짧은 시간내에 접종을 완료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약효가 떨어져 모두 폐기해야 하기 때문에 예 산낭비도 되어 영유아 예방접종의 날 이 정해졌습니다. 둘째 이날은 단순하 예방접종뿐만 아니라 이들의 성장발 달 과정까지 관찰하는 날입니다. 신장(키), 체중,두위(머리크기)까지 일일 이 측정하여 기록하고 보호자에게 다 음 접종일까지 주지시켜 착오 없도록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연될수 밖에 없 습니다. 접종종류(비시지,디피티,폴리 오,엠엠알,수두,간염,일본뇌염)가 많고 추가 접종시기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더욱 복잡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접종일에는 "일본뇌염" 접 종까지 있었습니다. 일본뇌염은 연중 접종토록 되어 있으나 저희 보건소에 서는 일본뇌염 발생시기가 8-9월이고 6월말까지 접종할 경우 면역력을 충분 히 획득하여 일본뇌염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영암군보건소 방문보건담 당 (061-470-2554)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