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영암교육경쟁력강화 포럼 및 2차 설명회
‘학교통합추진기구’ 영암교육지원청에 재요청

영암교육경쟁력강화 군민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6월 23일(수) 오후 7시 영암교육지원청 영재교육센터에서 영암교육경쟁력강화를 위한 교육포럼 및 학교통합 2차 설명회를 개최한다.

추진위는 교육정책 변화와 영암교육 상황을 살펴보고, 영암교육경쟁력강화와 영암읍지역 중ㆍ고등 학교 통합의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교육포럼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직장과 생업으로 인해 1차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 등을 위해 오후 7시에 개최키로 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 중등교육과정 최광희 장학관의 ‘교육정책 변화와 지역의 대응방안’을 그리고 고흥고등학교 황인홍 행정실장의 ‘전남 거점고 추진성과와 시사점’의을 주제로 각각 발표에 나선다.

이어 박상훈 추진위 공동대표가 ‘영암읍지역 중ㆍ고등학교 통합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추진위 관계자는 “이번 포럼과 설명회를 통해 학교 통합에 대한 학부모와 지역민의 이해가 확산되고, 구체적인 통합방안에 대한 공론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추진위는 지난 6월 10일 1차 설명회에서 공론화된 관계기관과 통폐합 학교 등이 참여하는 학교통합추진기구 구성을 영암교육지원청이 주관해줄 것을 재차 요청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