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ㆍ경제 경제
영암매력한우, 전국 유통망 구축5일 전국 롯데슈퍼 입점 유통계약 체결
대형 유통망 확보, 안정적 축산업 기반

영암군은 매력한우 브랜드 경영체인 영암낭주농협이 11월 5일 국내외적으로 핵심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는 벤더업체인 ㈜CY글로벌과의 유통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유통경쟁에 뛰어들었다고 밝혔다.

이날 계약식에는 전동평 영암군수와 조정기 의장, 이재면 영암낭주농협조합장, 그리고 롯데그룹 최현열 명예회장 및 CY그룹 김태화 사장과 민경천 한우자조금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는 지난 5월, 영암 농축산물의 안정적인 생산·유통을 통해 상호 공동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체결한 군과 CY그룹의 상생협력 업무협약의 결과다.

협약이후, 롯데슈퍼 입점을 위해 수차례의 실무간담회를 거쳐 7월 24일에는 전국 68개소 롯데슈퍼 매장에서 매력한우 입점을 기념하기 위한 런칭행사를 가졌으며, 본격적인 롯데슈퍼 입점을 위한 롯데슈퍼와 ㈜CY글로벌의 직매입 거래계약 그리고 군과 ㈜CY글로벌과의 유통망 입점계약이 체결되면서 유통망 입점 준비태세를 갖췄다.

영암매력한우는 청정지역인 월출산의 맑은 공기와 150m 암반석 지하수, 양질의 사료를 먹여 사육함으로써 고기가 지방이 적고 육질이 연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지난 2012년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품질대회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해 품질을 입증해왔으며, 올해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 선정돼 품질의 우수성을 확고히 굳히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매년 급증하는 한우농가와 사육두수로 인한 대책이 필요한 시기에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매력한우가 유통전문 벤더업체인 ㈜CY글로벌과의 유통계약을 통한 다양한 대형 유통매장에 입점함으로써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및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한우 이외에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축산물 입점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군은 한우산업 육성을 위해 조사료 제조운송비 지원 등 27개 사업에 82억원을 확보, 고품질 한우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오고 있다.

박성희 기자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