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9일까지 3일간 처음 개장
무화과 가공품 등 80여종 선봬

영암군은 음력 2월 초하루 신중기도 입재 법회를 맞아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조계종 총본산 조계사 경내에서 영암군 우수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영암군 우수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릴 조계사는 서울의 도심인 종로구 한 가운데 위치한 유일한 전통사찰로, 시민들의 수행 및 역사문화 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매월 음력 초하루면 많은 신도들이 방문하는 대규모 사찰이다.

이번 직거래 행사에는 전국 생산량의 60%이상 차지하는 무화과 가공품(무화과 즙·양갱), 전국 생산량의 약 11%를 차지하는 영암 대봉감(감 말랭이)과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영양과 맛을 자랑하는 황토고구마, 그리고 전국적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달마지쌀 골드 등 영암의 우수한 농·특산물 80여종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교통편과 신도들을 고려하여 소포장, 택배 세트 등 다양한 품목 구성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영암 농특산물 구매 고객에게는 군 대표 브랜드 쌀인 달마지쌀 골드 및 대봉감 말랭이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직거래를 통해 영암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제고하고 조계사와의 활발한 교류 활동를 통해 농업인에게는 소득을, 도시민에게는 가치를 주는 도농 상생의 장의 결연활동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