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ㆍ경제 경제
국내최초 전복 활용한 완도 ‘전복만두’ 개발해양바이오연구센터, 취영루와 공동 개발
전복물만두·전복군만두 등 2종 최근 출시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임영태)는 ㈜취영루(대표이사 신정호)와 함께 지역 전복산업의 활성화와 국민 건강을 위해 국내 최초 전복을 활용한 프리미엄 완도 ‘전복만두’ 2종을 공동 개발, 최근 출시했다.

해양바이오연구센터는 해양수산부 해양생명공학기술개발사업 지원으로 완도 전복만두 프로젝트 안병제 박사팀이 전복 부산물을 활용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국내 최초 완도 전복만두 등 다양한 상품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전복은 보양식의 대명사로 ‘바다의 산삼’이라 불릴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다. 고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등이 골고루 들어 있어 피로회복, 두뇌발달, 근육형성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최근 간편식 시장에서 판매량이 가장 많은 냉동 만두에 전복 가공소재를 활용하기 위해 75년 전통의 만두전문 중견기업인 ‘취영루’와 손잡고 완도 전복만두 2종을 공동개발 출시했다.

특히, 개발된 기술은 지역소재 기업인 청해진수산에 기술이전을 통해 지역 생산자 소득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해양바이오연구센터는 전남지역 수산물 가공상품 개발 및 유통판로 확보를 위해 ㈜수협유통,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Y-마트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판매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완도 ‘전복만두’는 물만두 520g, 군만두 500g 2종으로 만두에 쫄깃한 전복과 영양소가 풍부한 부산물인 내장을 갈아 넣었으며, 만두피에는 청정바다 완도의 다시마를 갈아 만든 페이스트를 첨가해 에메랄드 바다빛 색과 식감을 구현한 프리미엄 만두다.

이번 전복만두 출시를 계기로 다양한 상품개발 확대를 통해 전복 생산자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최근 전복의 생산량 증가와 소비한계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완도 경제의 큰 축인 전복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전복물만두(520g) 11,000원, 전복군만두(500g) 13,000원에 판매된다.

 

 

영암신문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암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