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모작 준비 중인 40세 이상
이달 20일까지 신청서 접수받아

사단법인 청우인재육성회(대표 정찬용)는 전라남도 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으로 진로코칭 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교육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올해 전남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인생 이모작을 위한 진로코칭 지도사 양성과정은 은퇴시기가 빨라지는 현실에서 은퇴 후, 또는 은퇴 전이라도 새로운 일과 직업 선택을 통해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을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개설되는 진로코칭 지도사는 진로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성격이나 환경 등 다양한 부분을 파악하여 개인의 목표설정을 돕고 적합한 직업을 찾는 일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주로 학교나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관련 시설에서 내담자에게 적성검사나 심리검사를 실시하여 기초 자료를 수집하고 진로설계와 관련된 강의 진행, 진로교육 및 진로상담을 운영하는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기간은 6월 25일부터 8월 13일까지이며 신청서는 6월 20일까지 사단법인 청우인재육성회 홈페이지(www.cwyouth.co.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는 영암에 거주하면서 진로코칭에 관심이 있고 인생 이모작을 준비 중인 40세 이상의 성인남녀 선착순 20명이다.

프로그램 주요내용은 아동·청소년 진로발달 심리, 자유학기제와 정부정책, 홀랜드 이론 활용, LCSI성격심리 진로탐색, 학생부 종합전형의 실제, 4차 산업시대의 디자인씽킹, 교수법, 활동장 견학 등이다. 수강료는 무료다.(문의)473-4248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