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종합스포츠타운 걷기 체험교육
군 보건소, 마을별 동아리 활동지원

영암군은 5월 3일 영암 종합스포츠타운 인조잔디축구장에서 100세 시대에 맞는 건강프로그램 일환으로‘노르딕 걷기로 건강 올리~go’라는 슬로건 아래 바른 걷기를 위한 노르딕 걷기 체험교육을 가진다.

이번교육은 (사)노르딕워킹인터내셔널 코리아협회 김경태 노르딕워킹 전문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노르딕 걷기운동 원리 이론교육과 스틱을 활용한 걷기 체험시간을 가진다.

또 지난해 배출한 지도자를 포함한 걷기체험 희망자를 2일까지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노르딕 걷기 운동은 스틱을 활용하여 걷는 운동으로 허리와 무릎 등의 관절부담 감소와 통증완화 및 척추기능 강화에도 효과적인 운동으로서 일반적인 걷기 운동보다 상하체 근육의 활발한 움직임에 따른 에너지 소비량 증가 등 뛰어난 운동효과를 보인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기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하면서 걸을 수 있어 무리한 운동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함께 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안전한 걷기운동으로 알려졌다.

군은 이번 보수교육과 체험교육을 통한 노르딕 걷기운동을 점차 확대해 나가기 위해 자격증반을 모집하여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자발적 운동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마을별로 동아리를 구성해 신청할 경우 노르딕스틱과 전문강사를 5회씩 지원해주고 있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걷기운동에 참여하게 하고 지속적으로 걷기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군민들의 걷기 실천율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