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송정마을 공동창고 등 시설개선

영암군이 2018년도 영산강수계 특별주민지원사업에 선정, 사업비 2억2천만원을 확보했다.

특별주민지원사업은 영산강수계 주민지원사업의 효율성과 만족도 제고를 위한 사업으로, 영암군을 비롯한 순천, 보성, 화순, 장흥 등 영산강 수계 5개 지방자치단체가 10개 사업에 공모했다.

영암군은 영암읍 반송정마을 공동창고 시설개선사업에 응모하여 이번 대상에 최종 선정됐다.

영암군은 최신 설비의 도정공장이 없어 원거리까지 이동해야 하는 반송정 마을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각 농가에서 재배된 벼 1차 가공에서 벗어나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상품화해 수변구역 주민들의 소득을 창출하며, 생산과 제조, 가공, 유통, 판매, 체험, 축제 등 농업의 6차산업화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암군은 이에 따라 총 사업비 2억2천만원 가운데 특별지원 사업비 1억7천6백만원과 군비 3천만원, 자부담 1천1백만원을 확보, 노후 된 마을 공동창고를 리모델링하고, 미곡 정미시설 및 저온 저장고 설치 등 최신 시설을 갖추어 주민 소득증대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영암군은 지난 2006년 영암읍과 금정면의 수변구역 지정이후, 매년 3억5천여만원의 직간접 사업비를 지원받아 주민들의 복지증진은 물론 소득증대를 위한 기반구축사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