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노르딕 걷기 체험행사

영암군은 건강 100세 시대에 맞는 건강프로그램 일환으로 지난 16일 영암 국민체육센터 인조잔디구장에서 ‘노르딕 걷기로 건강 올리~go’라는 슬로건 아래 바른 걷기를 위한 노르딕 걷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노르딕 워킹 전문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지난해 배출한 노르딕 걷기 지도자 23명에게는 보수교육을, 노르딕 걷기 체험을 희망하는 주민들 70명에게는 노르딕 걷기운동 이론교육과 노르딕 스틱을 활용한 체험시간을 가졌다.
노르딕 걷기 운동은 스틱을 활용하여 걷는 운동으로 허리와 무릎 등의 관절부담 감소와 통증완화 및 척추기능 강화에도 효과적인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일반적인 걷기운동 보다 상ㆍ하체 근육의 활발한 움직임에 따른 에너지 소비량 증가 등 뛰어난 운동효과를 보인다.
또한 무엇보다 자기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하면서 걸을 수 있어 무리한 운동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안전한 걷기운동이다.
군은 이번 보수교육과 체험교육을 통해 노르딕 걷기운동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걷기운동에 참여하여 건강도 챙기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걷기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군민들의 걷기 실천율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