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청렴교육도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19일 영암영재교육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 중 방과후 학교 외부강사 및 돌봄전담사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방과후 학교 운영을 위한 연찬회와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임용운 전 목포삼학초등학교 교장의 ‘나는 행복의 씨앗을 심는 전문가’라는 주제의 강의와 함께 외부강사와 돌봄전담사의 책무와 역할, 자유학기제 적용을 통한 학생들의 소질과 방과후학교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연수가 있었다.
임 교장은 “학생들의 창의성 증진을 위해 방과후 학교에서의 동기유발은 중요한 수업의 한 요소이며 동기유발을 위한 교수ㆍ학습자료 개발과 적용은 학생들에게 수업의 흥미를 자극시키며 자발적인 동기를 갖게 한다”며 “창의성을 신장시키는 동기유발 및 워밍업을 위해 교사는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방과후 학교 연찬회 이후 이어진 청렴교육에서는 부패와 청렴의 개념, 생활 속에서 청렴 실천방안 등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정재철 교육지원과장은 “방과후 학교는 정규 교육과정을 보완해주는 학교활동으로 우리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실력을 가꿀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인 만큼 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키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즐거운 학교, 행복한 오후가 될 수 있도록 학생 지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