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호 성기동 책자도

 

영암군이 후원하고 왕인박사현창협회(회장 전석홍주관으로 일본 아스카 문화의 시조인 왕인박사의 학덕과 유풍을 기리고 보존하기 위한 2종의 책자가 발간됐다.

한시집은 올 해로 26회째 발간되었으며 지난 2월 우리 전통의 한시인 칠언율시(七言律詩형식으로 시제(詩題)는 모춘유감(暮春有感), 압운(押韻)은 (열개)(집대)(올래)(잔배)(재촉할최)로 지정하여 전국의 한시 동호인과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접수한 결과 총 650여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된 작품에 대한 심사는 한국 한시협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를 통해 장원에 배연우(서울), 차상에 윤원섭(서울김덕중(경기)씨를 비롯차하 3참방 15가작 32명 등 총 53명의 입상자와 참가자의 주옥같은 내용이 실려 있다

또한성기동(聖基洞책자는 왕인박사와 관련된 올해 활동 결과와 다양한 사료들을 수집한 연구 성과가 수록돼 있다이 책자에는 왕인문화축제 활성화 방안조선시대 왕인 인식에 대한 학계의 평가를 비롯한 6편의 기고문과 출향 인사들의 수필집과 1989년 구림 청년계에서 발표한 구림의 삼일운동 추모사 등 이 실려 있다.

군 관계자는 왕인박사의 시대적 흐름을 이해할 수 있어 의미와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영암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16일 오전 10시 영암문화원에서 왕인박사와 국제정세란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