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민관합동조사단 20일 현지 실사

  

전라남도는 고용 위기상황에 있는 조선업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과 관련, 20일 고용노동부 민관 합동조사단이 대불산업단지 현장에서 실사를 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민관합동조사단 현장 실사는 관계 부처 공무원 및 분야별 전문가 10여 명과 대불산단 조선업 관련 기업 관계자 및 근로자 대표지역 전문가전라남도를 포함한 자치단체 공무원 등이 참여했다.

실사단은 이날 오전 대불산단 조선업 상황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오후에는 노사 관계지역 일자리직업훈련 등 세부 전문분야로 나눠 기업 대표근로자일자리 기관유관기관 등과 조선업 고용지원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고용노동부는 이번 현장실사 이후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 및 지원 대상과 수준 등을 최종 검토해 오는 30일 지역고용정책심의회를 통해 지정여부 및 지원규모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대불산단 조선업이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선정될 경우 고용유지 지원강화 조선업 일자리희망센터 등 인프라 확충 생계안정 지원 근로자 재취업 지원 등 조선업종 고용에 대한 종합적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전라남도는 정부 차원의 지원대책과 함께 별도로 전남 조선산업 위기대책 지원단(단장 정무부지사)’ 중심으로 실직 근로자 재교육재배치 등 고용지원 시책과 업체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