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성과정 거쳐 연하고 담백해
100g 1만5천~1만6천원대

매력한우 기찬랜드 명품관에서 매력한우 판매점중에서 최초로 건조숙성된 한우를 선보인다.

기존의 매력한우의 경우 1+이상의 높은 등급 고기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마블링이 많아 고소하지만 다소 느끼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러한 매력한우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매력한우 기찬랜드 명품관 이경재 대표가 이번에 지역 매력한우 판매점중에서 최초로 드라이에이징(건조숙성) 방식으로 숙성된 매력한우 판매를 시작했다.

드라이에이징(건조숙성) 기법은 한우를 도축후 진공포장을 해 수분증발 기간을 줄이는 습식숭성과 다르게 공기중에 고기를 두어 그대로 말려 수분은 줄어들지만 육즙은 응축시키는 숙성방법을 말한다.

이 방식의 경우 일반한우와 달리 고기가 수축하고 표면부터 서서히 숙성하기 때문에 영양분의 농축으로 맛이 진해지고 고기의 자연효소가 근육을 파괴해 고기의 맛을 더 연하고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매력한우 기찬랜드 명품관에서는 등심을 드라이에이징 기법으로 별도로 마련된 숙성실에서 70일가량 숙성시켜 판매하며 등심 100g당 등급에 따라 1만5천원~1만6천원대에 판매중이며 이달 31일까지 등심을 구입한 가격만큼 추가로 증정하는 등심 1+1행사도 진행된다. 구입및 예약문의는 매력한우 기찬랜드 판매장 473-7788번으로 하면 된다.

이경재 대표는 “건조숙성된 한우도 맛보고 하나의 가격으로 하나 더 가져가는 행운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오기안 기자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