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 호 ·군서면 신덕정 ·인테리어 디자이너 ·(주)인익스플랜 대표 ·본사 수도권 지역기자
세계적인 스포츠행사인 국제자동차 경주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영암에서 열리는 F1성공을 위한 ‘지원협의회’가 출범했다고 한다.

민간차원에서 발족한 성공지원협의회는 F1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하기 위한 조직이다. 세계적인 큰 행사를 성공리에 치르기 위해 F1대회의 자율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한 영암만의 감동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미소가 따뜻한, 인사가 흐뭇한, 배려심이 고마운 행동이 있는 ‘친절’이 기대된다. 그리고 영암만의 아름다운 정연한 ‘질서’와, 영암이 청정지역임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깨끗한 환경 및 청결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쳐, 찾는 이로 하여금 감명 깊은 아름다움을 선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주민들도 이번에 결성된 F1성공지원협의회에 모두가 동참하여 영암을 세계만방, 다함께 협심하여 국제적으로 위상을 떨쳐가도록 하자. 영암에서 받은 깊은 인상을 두고두고 잊지 못하게 말이다.

F1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몇몇 사람들만 모여 실천한다는 것은 영암의 좋은 이미지를 다 보여줄 수는 없을 것이다.

영암의 고운 심성과 따뜻한 행동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군민은 물론, 타 지역에 있는 영암인은 물론 모든 국민이 적극적으로 행사도우미로 자청하고 나서야 F1대회의 성공을 기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국민들이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줬을 때 영암에서 열리는 F1대회가 영원히 그들의 기억에 남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처음 영암에서 치러지게 될 세계적인 F1국제자동차경주 스포츠행사를 통해 ‘영암을 세계만방에 보여줄 절호의 기회요, 영암을 국제적으로 위상을 크게 떨칠 계기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번 행사를 소홀히 하는 일은 생각을 할 수 없으며, 영암의 아름다운 환경과 함께 역사·문화·예술 및 관광·레저를 선보이며 영암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심어줘야 한다. 그리고 모든 군민들이 동참하여 찾는 이의 가슴에 영원히 피어나는 ‘무한한 감동, 뜨거운 사랑’을 담아 줘야한다.

F1성공을 위해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영암의 아름다운 모습을 선사하자. 아름다운 고장, 언제나 정겨운 그립고 따뜻한 영암을 빛나게 하는 일은 ‘모두가 한마음을 이룰 때’라야 가능하다. 우리의 고운 마음이 그들의 가슴에 냇물이 되어 끊임없이 감동의 소리를 내며 흐르도록 하자.

모양, 소리, 맛, 냄새, 색깔 등이 훌륭하게 어우러진 F1대회는 기쁨이 넘친 즐거운 만찬장이 될 것이다. F1대회의 성공을 위해 너나할 것 없이 다함께 심혈을 기울이자. 정기 솟은 영암월출산은 우리 모두를 아울린 모습이다. 그 당당하고 빼어난 산처럼 영암인의 저력을, 매력을 발산하며 아낌없이 보여주자.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