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외자·측근비리 등 3건 검찰서 무혐의 처분
“화합과 소통…군 발전에 혼신의 노력”다짐

지난 6.13지방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전동평 군수의 혼외자 등에 관한 내용 및 측근비리, 알파중공업 채무변제 등 3건의 고발사건이 검찰에서 모두 무혐의 또는 각하 처분을 받았다.

이에 따라 그동안 걸림돌로 작용했던 고발사건이 6.13지방선거에 대한 공소시효가 지난 12월 13일자로 모두 종결돼 전동평 군수의 군정수행에 탄력을 받게 됐다.

광주지검 목포지청은 전동평 군수의 모 지역신문에 보도된 혼외자 등에 관한 내용 및 측근비리, 알파중공업 채무변제 등 같은 유형의 3건의 고발사건에 대해 지난 9월 17일자로 ‘혐의 없음’(증거불충분) 처분을 내렸다.

당시 박소영, 김철호, 박성호 군수후보는 모 지역신문에 보도된 전동평 후보에 대한 측근비리 등의 수사를 요청하는 고발장을 연명으로 목포지검에 낸 바 있다.

또 박소영 후보는 전동평 후보의 플랑카드 불법게시와 문자발송에 대한 선거법 위반을 내용으로 하는 고발장을 추가로 접수했었다.

이와 관련, 전동평 군수는 20일 기자회견문을 통해 “6ㆍ13지방선거에 관한 모든 의혹과 가짜 뉴스에 대한 냉엄한 사법적 판단으로 경찰과 검찰에 의해 무혐의로 종결되고, 지난 1년 이상 당비대납에 대한 끈질긴 의혹제기에 대한 검찰수사도 저와 관계없는 사안으로 결론이 났다”고 밝히고 “민선7기에는 1천여 공직자와 함께 똘똘 뭉쳐 지속 성장 가능한 영암군을 만들어 내겠다”고 덧붙였다.  

전 군수는 이어 “제7대 지방선거에 가짜뉴스로 인신공격이 난무하는 혼란 속에서도 저를 선택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고개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여러분들의 지지와 성원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민선7기에는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이라는 군정 목표아래 군민 행복시대를 활짝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