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명동 홍보캠페인 전개
왕인문화축제 6일~9일까지

영암군은 지난 10일 서울 명동거리 일원에서 ‘2017 영암왕인문화축제’와 ‘제6회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를 개최를 알리는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홍보 캠페인의 메인 프로그램인 ‘왕인박사 일본가오!’ 퍼레이드는 왕인박사의 행적 중 가장 상징적인 사실인 도일(渡日)의 역사를 극적으로 연출했고 퍼레이드 중간에 라퍼커션 및 캐릭터 퍼포먼스 공연은 이날 명동을 방문한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했다.

그 외에도 달마지쌀·무화과잼 등 농·특산물을 전시하고 영암의 특산물이자 대표적 간식거리인 대봉 감말랭이 등을 배포하여 오는 4월 영암군에서 펼쳐질 2017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적극 홍보했다.

전동평 군수 내외와 영암군의회 이하남, 고화자, 김철호 의원을 비롯해 군서청년회원과 영암군 재경향우회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홍보 캠페인에서는 창단 원년 첫 출전한 ‘IBK 기업은행 2017 설날 장사씨름대회’에서 두 체급을 제패하며 민속씨름의 절대 강자로 우뚝 선 영암군 민속씨름단 선수들도 홍보 캠페인에 참여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또 영암출신의 국민가수 하춘화씨도 캠페인 현장에 방문하여 명동을 찾은 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축제 홍보에 적극 나섰다.

올해 왕인문화축제 및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는 4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왕인박사유적지와 목재문화체험장 일원에서 열리며 YB(윤도현 밴드) 빅콘서트, 김현철의 유쾌한 오케스트라, 명사초청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동평 군수는 “왕인문화축제는 3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 선정과 올해가 축제 개최 20주년임을 감안해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프로그램을 더욱 세밀하게 가다듬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김진혁 기자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