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청년 대학생과 간담회도 가져

 

박준영 의원은 11일 무안지역 사무소에서 영암·무안·신안지역 여성들을 만나 지역발전을 위한 인프라 활성화 방안과 민간 영·유아 민간 보육기관 지원에 대한 현안 등 지역 여성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듣고 풀어나가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는 지역 여성위원회(위원장 권영숙)가 민간 영·유아 보육기관 운영자지역문화를 알리는 지역 문화해설사지역주민 등 지역에서 생활하고 활동하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청취하고 현 시국에 대한 문제생계가 막막한 상황에 처해있는 서민 삶의 애환지역경제 문제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주민들과의 대화를 위해 마련했다.

박 의원은 전남은 도청이 있는 지역으로 지역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서 전남의 모델이 되는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고 남악 주변이 잘돼야 주변에 위치한 영암·신안지역도 발전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민간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임대료 등으로 곤란을 겪고 있다며 ·유아 보육을 위한 지원은 효율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보육가정에 50만원을 지급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준영 의원은 이날 전남지역 청년 대학생이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 이해와 미래 선도산업 준비를 위한 간담회도 가졌다.

박 의원은 이 자리에서 요즘 청년 대학생들은 큰 아젠다를 가지고 토론하고 고민하기 보다는 현실적인 자기문제 위주로 생각한다자신이 청년시절 겪었던 좌절과 도전의 예를 들며 청년 대학생들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