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참여 에너지전환 원탁회의 개최

영암군에너지센터, 25일 군민회관

2025-03-07     신준열 기자

영암군에너지센터(센터장 오성현)는 이달 25일(화) 오후 2시 군민회관에서 군민과 함께 하는 에너지전환 원탁회의를 개최한다.

‘지속가능한 영암을 위한 첫걸음! 군민참여 원탁회의–영암군 에너지전환, 군민이 그리다!’를 주제로 군민이 직접 참여하여 영암군의 에너지전환 방향을 모색하고, 실천 가능한 정책을 논의하는 공론장으로, 관심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원탁회의 결과는 실행 여부를 검토하고 실행 가능한 것은 정책 반영이 가능하며, 아이디어 제안 및 투표를 통해 우수 제안을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김병권 녹색전환연구소 연구위원의 특강으로 시작되는 원탁회의는 강연에서 에너지전환과 정책에 대한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타 지역의 우수 사례 및 실천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한국오픈스페이스연구소에서 영암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맞춤형으로 진행하며 주민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군민 주도의 정책을 도출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과정으로 진행한다.

영암군에너지센터 오성현 센터장은 “이번 군민참여 원탁회의는 영암의 에너지전환에 대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협력해 나가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