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왕인박사유적지 등 5개소

영암군은 왕인박사유적지 등 주요 관광지를 10월 12일 재개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로 8월 22일부터 임시휴관에 들어갔던 왕인박사유적지 등 주요 관광지들의 이번 재개관은 2020년 10월 11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조치 발표와 코로나19 확산세가 억제되고 있는 추세에 따른 조치다.

재개관하는 시설은 왕인박사유적지, 도기박물관, 하정웅미술관, 마한문화공원, 선사주거지 등 5개 시설로 모두 전시 및 관람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하정웅미술관에서는 동강 하정웅 선생과 이강하 유족들이 기증한 대표 작품을 통해 기증의 철학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수집을 말하다’ 전과 자연에서 찾은 소재를 자신만의 관점과 조형 언어로 표현한 우리 지역 작가 최정희(군서면)와 문형선(영암읍)의 ‘두 시선’ 전을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람객 입장 시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 ▲관람동선 한 방향 유도 ▲두 팔 간격 건강 거리두기 ▲상시 환기 및 수시 소독 등 방역관리 강화 기준을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문화시설 재개관으로 장기간 계속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피로에 지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비대면 문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함은 물론 우리 영암이 전국 최고의 안전한 관광지로 인식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