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하는 국회…최선을 다해”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무안·신안)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로 선임됐다.

서 의원은 6월 29일 코로나19 대응 3차 추경안에 대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예비심사에서 정식 간사로 선임된 뒤 “국회가 열심히 일하는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다가서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 라는 엄중한 시기에 정부 측도 변화된 모습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다”며 간사 선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서 의원은 또 이날 농어업 분야에 대한 예산지원의 시급성도 적극 제기했다.

서 의원은 “농작물 냉해에 대한 실효적인 지원을 위해서는 현재 ㏊당 199만원 수준으로 지원되는 농약대를 실거래가 기준인 249만원으로 상향해야 한다”면서 “그에 따른 추가 소요 예산인 190억원의 추경 반영”을 적극 요구했다.

이와 함께 “농수축산인을 위한 정책자금 상환연기 및 금리인하 등의 금융지원 대책을 위해서는 정부안에 1천억원이 반영된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예산에 더해 2천억원의 추가 증액이 필요하다”면서 “심각한 재정난을 겪고 있는 농신보 지원을 통한 농어업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의 시급성”을 제기했다

서 의원은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농수축산인들을 위한 실효적인 지원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면서 “추경안에 대한 상임위 예비심사에서 제기한 사업들이 3차 추경안에 담겨질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