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Wee센터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

영암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코로나19로 오랜 시간 학교생활을 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방상담 및 카카오톡 상담을 추진하고 순차적 개학으로 인해 신학기, 새학년 학교생활에 대한 심리적인 불안감을 해소시켜 주기 위해 가정방문 상담활동을 펼쳤다.

Wee센터는 상담이 필요한 학생 중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을 중심으로 가정을 방문, 온라인 학습의 어려움에 대한 상담과 개학 후 학교생활에 대한 상담을 벌였다.

학생들은 상담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친구들을 만나지 못하고 집에서 온라인 수업만 하고 있으니 답답하고 학습적으로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더불어 너무 오랫동안 학교에 가지 않다 보니 불안한 마음이 생긴다면서 앞으로 학교에 가면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지도 걱정된다고 했다.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개학 연기로 인한 학교생활 단절에 따른 다양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의 고민도 들어주고 지속적인 상담을 약속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일거리가 없어 수입이 감소하여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대해서는 유관기관과 연계, 긴급 생계비, 후원금, 식료품 꾸러미, 언어치료 및 심리치료비 등 다양한 복지지원을 병행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은 물론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학부모까지 유관 기관과의 적극적인 연계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가정방문 상담과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