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5월 11~29일까지 접수

영암군은 영암을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ㆍ육성하기 위해 ‘영암관광 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암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영암여행을 추억하거나 영암의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영암의 역사와 문화적 특색이 담긴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 기간은 5월 11일부터 5월 29일까지 3주간이다. 공모대상은 영암의 이미지, 역사, 문화를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관광기념품이다.

응모자격은 영암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출품 수는 2점으로 제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접수 기간 내에 문화관광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상품성, 작품성, 상징성 등을 고려해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1점을 선정해 총 3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 홈페이지(www.yeongam.go.rk)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상작은 영암군 관광홍보 기념품 등으로 제작ㆍ활용되며 관광박람회 등 행사에 전시해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영암을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ㆍ육성해 영암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전시와 현장 판매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