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 정치
“소금처럼 변함없는 정치 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후보

● 출마의 변
 
2018년 6월 국회의원 재선거에 당선되어 처음으로 20대 국회에 등원하였습니다. “소금처럼 늘 변함없는 자세로 서민과 소수약자, 농수축산인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작은 심부름꾼이 되겠습니다.” 당선 직후 7월에 있었던 저의 첫 국회등원 인사입니다. 비록 2년이 채 안되는 짧은 의정활동 기간이었지만 처음 다짐을 지키고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광주전남 의원들 중 유일하게 본회의 100%, 상임위 100% 출석 일만큼 기본을 지키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해왔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했습니다. 국회 등원이후 올해 3월까지 월 평균 1.8회에 해당하는 총 37회의 정책토론회 및 간담회를 개회하여 공부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다수의 법률 제·개정안들을 대표발의하여 농수축산인과 지역주민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당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주셨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정책위 상임부의장, 전남도당위원장 등을 맡아 전라남도와 각 지자체의 중앙정부와 중앙당으로 가는 통로 역할을 했습니다. 그 결과 문재인 정부의 호남에 대한 관심과 지원으로 전남예산의 증가와 각종 정책반영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 정권 재창출을 위해 저 서삼석을 선택해 주십시오. 최선을 다했지만 아직도 지역에는 현재 진행형인 현안 과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지자체와 함께 추진해온 모든 사업들의 성과들을 꼭 이루어 내고 싶습니다. 변함없이 심부름꾼 역할을 하겠습니다.

● 주요 공약

-가칭 ‘농어촌소멸위기지역지원 특별법’‘노인부’‘방역부’신설 입법 추진
-‘농산물최저가격보장제’도입, 농어업재해복구 기준 현실화, 수입보장보험 예산확대
- 대불산단 활성화, F1경기장 활용도 제고
- 국도 23호선 영암 금정-장흥 유치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반영
- 마한문화권 문화유적 발굴

● 프로필(학력/경력)

- 조선대학교 법정대학 행정학과 졸업
-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 석사)
- 전남대학교 대학원 졸업(NGO학 박사)
- 전 민선 3, 4, 5기 무안군수(3선)
- 현 제20대 영암무안신안 국회의원
- 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 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2년 연속)
- 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
- 현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영암신문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암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