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
전동평 군수 ‘화훼농가 살리기’ 캠페인 동참미암 남산농원 방문 격려

전동평 군수는 3월 26일 미암면 남산농원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위로하고 침체된 화훼시장 활성화를 위해 ‘화훼농가 살리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는 화훼농가들을 응원하고 꽃 소비 촉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는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제작하여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직접 올림으로써 화훼농가 살리기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산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여파로 졸업식과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거나 축소되면서 꽃 소비가 급감해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릴레이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동평 군수는 서옥원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장의 지명을 받았다.

영암군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그동안 공무원 위주로 전개했던 꽃 사주기 운동을 확대해 영암관내 기관 및 단체 등에도 각종 기념일(생일, 결혼기념일 등)에 꽃 선물하기 운동과 ‘1Table 1Flower’ 운동 동참을 권장하고. 플라워 버킷 챌린지(Flower Bucket Challenge) 운동도 제안하여 꽃 소비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한편, 농협 영암군지부(지부장 오정현)는 지역 화훼농가에서 2백만원 상당의 꽃을 구입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고 있는 코로나19 대응팀을 비롯한 재난상황실 관계자 등 관계 공무원 등에게 격려의 꽃을 선물하는 등 꽃 나눔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전동평 군수는 “화훼농가 살리기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작은 정성들이 모여 침체된 화훼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강인규 나주시장과 오정현 농협 영암군지부장을 추천했다.

영암신문  yasinmoon@hanmail.net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암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