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내 유·초·중·고교 개학 3주간 연기
돌봄교실은 학급 당 최소 인원으로 구성

장석웅 교육감은 지난 3월 2일 오후 긴급 돌봄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 순천남산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대책 등을 점검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 사태로 전국 모든 유·초·중·고 개학이 3주일 연기된 가운데 전라남도교육청이 휴업기간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긴급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개학 연기로 초래되는 맞벌이 가정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2020학년도 신입생을 포함한 초등학교 전 학년과 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벌여 희망자에 한해 3월 2일(월)부터 휴업기간 긴급 돌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도교육청 수요조사 결과 유치원은 전체 495개 가운데 56.8%인 281개 원이 참여해 2천855명의 원아들에게 긴급 ‘돌봄’을 제공하며, 초등학교의 경우 429개교 중 65%인 279개교에서 3천255명을 대상으로 긴급 돌봄을 운영한다.

특히, 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돌봄 운영 공간에 대해 전면소독과 방역을 실시하고, 돌봄 시간 동안 2회 이상 발열체크 등 완벽한 건강관리 대책을 세워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긴급 돌봄은 학교장 책임하에 모든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기존 일과 시간에 준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돌봄교실은 감염증 특성을 고려해 학급 당 최소 인원으로 구성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지만, 아이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위한 대책도 소홀히 할 수 없다.”면서 “어떤 경우든 안전이 담보되는 환경에서 돌봄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